사직서 쓰는법과 퇴사 시 주의사항


회사를 그만둘때 기안서를 올리셔야하는데, 사직서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사직서에는 상단 가운데 사 직 서 라고 제목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직서를 제출할떄 꼭 들어가야할 사항들은 소속과 직위, 그리고 당신의 성함입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사직사유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그 이유를 적기가 곤란하다면 '개인사정에 의한 퇴사' 라고 적거나 혹은 가장 무난한 표현 '일신상의 이유로 퇴사하겠습니다.' 라고 적으면 됩니다. 일신상의 라는 의미가 개인적인 이유 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적인 동기에 의한 퇴사의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혹은 다음으로 무난한 사직서 이유는 건강상의 이유라고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여러분 꼭 기억하셔야할 다음의 것은 회사에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기물을 파손하던가 회사 이익에 손실을 가져다누는 행위를 하면 법적 소송에 까지 이끌어갈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퇴사하실때 가장 좋은 것은 한달 정도 전에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수인계할 사람을 채용 후에 나가게 하거나 혹은 현재 일을 마무리하고 나가야하기때문에 충분히 사측에도 여유를 줘야하는 것입니다. 사직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퇴사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밖에도 이직을 위해 이력서를 작성하시거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셔야 하면 아래 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8/06/25 -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이용안내 및 기능설명

2018/06/27 - 인크루트 맞춤법검사기 바로가기 및 사용방법


blog image

Written by dsdfsdfefe

아이티와 알면 득되는 정보만 딱 모아서 여러분께 드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