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단축키 간단 설정 및 사용법


엑셀 작업을 하다가 보면 셀 합치기(병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의 셀병합에 관련한 단축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셀병합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을 먼저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꼭 참고해서봐주세요. 엑셀 화면 위 쪽에 화살표 하나가 보이실겁니다. 그것을 누르시고 [기타 명령]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많이 사용하는 명령]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라는 메뉴를 찾아줍니다. 만약 없다면 [모든 명령]을 선택하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찾습니다. 그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거기에 추가된 순서가 몇번쨰인지 기억해주세요. 저는 4번째에 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들어가 있네요. 


확인 버튼을 눌렀다면, 병합하고 싶은 곳에 여러 셀을 선택하시고 "ALT + 몇번째" 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아까 저장화면에서 4번째 였으므로, "ALT + 4" 를 누르니까 됩니다. 당신의 설정키가 5번째였다면 ALT + 5가 돼겠지요? 만약 9번째 였다면 ALT + 9가 될겁니다. 


저장했던 순서대로 ALT 라는 키를 이용해서 불러오는 개념인데요. 이 처럼 셀병합 후 중앙정렬 말고도 다양한 키를 설정할 수 있으니 유념하시고 엑셀작업하시면 도움 되시겠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dsdfsdfefe

아이티와 알면 득되는 정보만 딱 모아서 여러분께 드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