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환불규정-소비자 피해구제 및 피해구제 사례 알아보기



오늘은 소비자 보호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시거나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 쇼핑몰에서 서비스나 체험권을 구매하시고, 이용중에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준비해봤습니다. 



만약 의류 쇼핑몰에서 옷을 구매했는데, 옷에 무엇인가 묻어있어서 환불을 요청했는데, 판매자측에서 환불을 해주지 않았거나 고객에게 덤탱이를 씌우는 일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한국소비자원의 홈페이지에서 '피해구제' 라고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이런 경우 소비자보호원의 환불 규정이 나오고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및 가전 심지어는 자동차까지 대부분의 소비가 이루어지는 품목에 대해서 나옵니다. 소비자 환불 규정을 잘 이해하시고 여러 품목별 피해구제사례를 보시며, 본인이 피해입은 것에 대한 소비자로서의 당연한 권리를 찾길 바라십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다양한 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이라 판단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dsdfsdfefe

아이티와 알면 득되는 정보만 딱 모아서 여러분께 드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