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모음

천식 증상 및 주의점, 천식에 좋은 운동

dsdfsdfefe 2018. 9. 2. 14:38

오늘은 천식 증상 및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식 증상


천식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천식이 아닌 일반인들보다 신경 쓸 것이 유독 많습니다.

걷기운동을 하면 상당히 좋지만 날씨와 온도에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찬온도나 찬바람이 불 때는 거의 반 죽는다고 봐야죠. 그러니 그때는 피해야 합니다.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갑자기 숨이 가빠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운동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10분 정도는 기관지 확장제를 흡입하는 것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천식 주의점 및 천식에 좋은 운동


따뜻한 물과 야외운동 보다 실내 운동이 좋고 야외 활동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하고 금연은 필수입니다. 외출 후에는 귀가 후 당연하지만 잘하지 않는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외부에서 집으로 들어갈 때는 입었던 겉 옷이라도 털고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천식 증상 중 가장 참기 힘든 것은 폐와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지켜봐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사라지는 질병이 아닙니다. 그 말은 쉽게 좋아지거나 나빠지는 질환이 아니라는 겁니다. 처음 조치를 취하다가 금방 해결되는 것 같은 증상에 바로 치료를 멈추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가장 위험합니다.

 


단기간의 몸상태 회복을 기대하지 않고 천식 증상 때문에 괴로움을 오래 가지고 가더라도 장기간 지켜보며 고쳐야 할 부분입니다.천식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항상 반복적인 패턴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고 올바른 생활과 자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식에 가장 좋은 운동은 수영, 줄넘기, 조깅, 걷기,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합니다.

위에 나열한 운동 중 실내 수영이 수분의 상실이 없기 때문에 폐활량을 단기간에 높일 수 있고 그 영향으로 인해 천식 증상 개선에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천식 증상 및 주의점을 살펴 보았는데, 천식이나 폐질환 환자들은 증상에 따라 운동 양이 다르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은 절대 피해야합니다. 천천히 평지에서 10분씩 늘려가는 방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