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못 뜻과 실질적 예


덕계못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덕계못이란 "덕후는 계를 못 탄다"의 줄인말입니다. 덕계못은 이익을 못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통 계탄날은 운수가 좋은 날을 의미하는데, 연예인 덕질을 하는 덕후 of 덕후는 연예인을 만나지 못한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가령 이런 경우를 의미할겁니다. 분명 내가 사는 동네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공연하러 왔는데, 공연 모두 마치고 본인이 알게됐을때 할 말로 적절하겠네요. 실은 제가 윤하의 팬인데 그런 적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대학교 축제에 윤하가 오는줄도 모르고 잠시 산책하고 돌아가고 나서 후에 윤하님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알았습니다. 제가 있던 시간 2시간 후에 윤하가 왔다는 사실을 알았을때의 제 상황이 덕계못에 해당되겠군요. 덕계못, 덕질을 하는 덕후가 계를 못탄다. 이 의미 그대로 여러분은 덕계못하지 않도록해요. 팬아저의 뜻이나 핑프뜻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6/26 - 팬아저(팬은아니지만 저장한다) 뜻과 사용예

2018/06/26 - 핑프뜻(핑거 프린세스-finger princess 뜻) 알아보기


blog image

Written by dsdfsdfefe

아이티와 알면 득되는 정보만 딱 모아서 여러분께 드릴 사이트